콘텐츠로 건너뛰기

떡볶이는 ‘이렇게’ 끓이세요! 맛있어서 일주일 내내 먹게 되는 떡볶이 레시피

떡볶이는 기본 양념과 재료만으로도 충분히 맛을 낼 수 있는 요리입니다. 특별한 비법 소스나 재료 없이도 맛있게 떡볶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떡볶이 떡(가래떡 3개), 계란2개, 어묵 3장, 대파

양념(밥숟가락): 고추장 2, 설탕2, 고춧가루 1.5, 간장2

고춧가루 2스푼, 설탕 2스푼, 고추장 2스푼, 간장 2스푼을 넣어 양념장을 끓입니다.

물은 500ml 넣으세요. 졸이다가 물이 부족하면 조금씩 추가하면 됩니다.

양념이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썰어둔 어묵 먼저 넣습니다. 어묵은 납작한 것이 좋으며, 어묵을 먼저 넣으면 육수가 우러져 나와 떡볶이 양념에 깊은 맛이 생깁니다.

떡볶이에 들어가는 재료는 취향에 따라 조절하세요. 계란도 어묵과 함께 넣어서 겉면에 간이 배도록 끓입니다.

계란과 어묵을 넣고 중불로 바글바글 끓입니다. 국물을 졸인다는 느낌으로 끓이세요.

국물이 살짝 걸쭉해지면 파와 떡을 넣습니다. 파를 넣으면 파 향이 가미되어 향긋하면서 단맛이 올라옵니다.

취향에 따라 후추나 카레 가루를 살짝 추가해도 됩니다. 후추나 카레가루는 풍미를 더욱 깊게 만듭니다.

떡볶이 국물이 졸아들고 걸쭉해질 때까지 끓이세요. 끓이는 중간 중간에 계속 저어서 떡이 바닥에 달라붙지 않도록 합니다.

떡볶이는 딱 기본양념과 재료로 만드는 것이 오히려 맛이 좋습니다. 다진마늘 등 온갖 양념을 넣지 마세요! 그렇게 하면 오히려 한식 맛이 강해져, 기존이 떡볶이 맛과 멀어집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