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두부에 ‘이것’ 넣어 볶으세요! 깜짝 놀랄 두부 요리가 완성됩니다

두부는 보통 찌개나 구이로만 자주 드실텐데요. 오늘은 두부로 양념장을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부로 단백질 가득한 양념장 만들어 보세요!

두부쌈장 재료: 두부 1모(300g), 표고버섯 3개, 고추참치 1캔, 쌈장 1스푼, 고추 1개, 후추, 참기름 1/2스푼

표고버섯은 잘게 다져 주세요. 표고버섯을 넣으면 음식의 풍미와 식감이 한층 좋아집니다.

표고버섯을 팬에 넣어 먼저 볶습니다. 1~2분 볶은 후 두부를 넣어서 주걱으로 마구 으깨 주세요. 중불에서 두부의 수분을 날려가며 볶습니다.

팬 바닥에 두부 수분이 모두 증발하면 고추참치 1캔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후추를 뿌립니다.

쌈장 1/2스푼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심심하게 드실 분들은 쌈장 양을 더 적게 넣으세요. 다진 마늘 등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매운 맛을 선호하시면 청양고추 등을 잘게 잘라 넣어도 좋습니다. 매운맛이 첨가되면 입맛을 돋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약불에서 각 재료를 잘 섞어가며 볶습니다. 두부와 버섯, 참치까지 섞여서 영양 만점인 양념장이 되었습니다. 쌈장이 들어가 간도 맞고요.

마지막에 참기름 1스푼과 통깨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쌈장이 들어가 간간하기 때문에 밥과 함께 양념장처럼 싸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나 채소 쌈에 밥과 함께 싸서 드셔 보세요. 참치와 두부가 들어가 단백질 보충도 충분히 되고 맛도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