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부는 보통 찌개나 구이로만 자주 드실텐데요. 오늘은 두부로 양념장을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부로 단백질 가득한 양념장 만들어 보세요!
두부쌈장 재료: 두부 1모(300g), 표고버섯 3개, 고추참치 1캔, 쌈장 1스푼, 고추 1개, 후추, 참기름 1/2스푼

표고버섯은 잘게 다져 주세요. 표고버섯을 넣으면 음식의 풍미와 식감이 한층 좋아집니다.

표고버섯을 팬에 넣어 먼저 볶습니다. 1~2분 볶은 후 두부를 넣어서 주걱으로 마구 으깨 주세요. 중불에서 두부의 수분을 날려가며 볶습니다.

팬 바닥에 두부 수분이 모두 증발하면 고추참치 1캔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후추를 뿌립니다.

쌈장 1/2스푼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심심하게 드실 분들은 쌈장 양을 더 적게 넣으세요. 다진 마늘 등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매운 맛을 선호하시면 청양고추 등을 잘게 잘라 넣어도 좋습니다. 매운맛이 첨가되면 입맛을 돋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약불에서 각 재료를 잘 섞어가며 볶습니다. 두부와 버섯, 참치까지 섞여서 영양 만점인 양념장이 되었습니다. 쌈장이 들어가 간도 맞고요.

마지막에 참기름 1스푼과 통깨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쌈장이 들어가 간간하기 때문에 밥과 함께 양념장처럼 싸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나 채소 쌈에 밥과 함께 싸서 드셔 보세요. 참치와 두부가 들어가 단백질 보충도 충분히 되고 맛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