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고무장갑 안에 ‘이것’ 넣으면 냄새와 세균이 사라진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나치기 쉬운 것이 바로 고무장갑 소독입니다. 고무장갑은 설거지를 하고 음식물을 만지면서 많은 세균에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쪽은 습기로 인해 항상 습하고 잘못하면 퀴퀴한 냄새까지 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고무장갑은 주기적으로 살균 및 세척이 필요합니다.

고무장갑은 뒤집어 주세요. 안쪽 냄새가 특히 심한 경우에는 뒤집어서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무장갑이 충분히 잠길 만큼 물을 부은 후 식초는 종이컵 반컵 분량 넣으세요. 고무장갑은 뜨거운 물에 넣으면 수명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로 세척합니다.

식초가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저어 준 다음 고무장갑을 20~30분 정도 담가둡니다.

식초 물을 따라 버리고, 이번에는 물에 손세정제를 풀어서 고무장갑을 세척해 주세요. 손 세정제는 향기가 나기 때문에 고무장갑의 퀴퀴한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손세정제를 2~3회 펌핑한 다음 물에 섞어 고무장갑을 세척합니다. 아무래도 고무장갑 안쪽에서 냄새가 나면 손에도 바로 배기 때문에 안쪽까지 세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고무장갑을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궈줍니다.

고무장갑은 반드시 바깥쪽과 안쪽에 물기가 없도록 완전히 건조한 후 사용하세요. 특히 안쪽에 물기가 남으면 쉽게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