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양배추 ‘이것’으로 무쳐 드세요! 아삭한 식감에 매일 찾게 됩니다

    양배추는 익혀 먹는 것보다 생으로 먹으면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양배추, 아삭하고 맛있게 샐러드로 만드는 레시피입니다.

    양배추코울슬로 재료: 양배추 200g, 파프리카 1개, 당근 1/2개, 옥수수 2스푼, 마요네즈 4스푼, 후추, 소금, 식초 1/2스푼, 꿀 1스푼

    양배추는 가늘게 채를 썰어 주세요. 그 다음 찬 물에 1~2분 담가서 헹궈줍니다. 양배추는 너무 오래 물에 담가 둘 경우 비타민c 등 수용성 비타민이 손실됩니다.

    당근은 얇게 채를 썰어 준비하고 파프리카는 잘게 썰어 주세요. 양배추 포함 당근과 파프리카 모두 씹는 식감이 좋아 샐러드를 만들면 아주 맛있습니다.

    양배추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뒤 그릇에 담고 거기에 당근, 파프리카, 그리고 옥수수를 함께 넣습니다.

    마요네즈 4스푼을 넣습니다. 마요네즈의 양의 취향에 따라 조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너무 적게 넣으면 맛이 밋밋하기 때문에 충분히 넣는 것이 좋습니다.

    상큼한 맛을 내고 싶다면 식초 1스푼을 넣으세요. 식초 대신 레몬즙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식초를 넣으면 풍미와 맛이 더 좋아집니다.

    소금과 후추 소량 넣어 간을 맞춰 줍니다.

    꿀도 1스푼 넣어 단 맛을 추가하세요. 샐러드는 짠맛, 신맛, 단맛이 골고루 균형을 맞춰야 맛있습니다.

    이제 야채와 소스를 충분히 섞어 주세요. 코울슬로 샐러드는 바로 먹어도 맛있긴 하지만 하루 정도 숙성한 뒤 먹으면 맛이 더 잘 배어들어 맛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