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세면대에 식초 한 컵 부으세요! 욕실 골칫거리 빠르게 사라집니다

욕실 세면대는 청소할 또 주로 외관만 세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래 사용하는 경우 배수구를 타고 악취가 올라오기도 하는데데요.

욕실 세면대 악취, 힘들이지 않고 쉽게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식초 1컵과 포트에 끓인 뜨거운 물만 준비해 주세요!

포트에 물을 팔팔 끓인 후 세면대 배수구에 천천히 붓습니다. 천천히 쪼르르 부어서 배수구 안의 세균이나 이물질 등이 뜨거운 물에 의해 제거되도록 합니다.

물론 뜨거운 물을 주기적으로 부어서 살균하는 것도 효과가 있지만 청소 효과를 더 높이고자 한다면 식초를 1컵 준비합니다.

그리고 식초 1컵을 천천히 배수구를 향해 따라 주세요. 식초는 강한 산성을 띠고 있어 세균과 곰팡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기름때나 이물질 등이 배수구에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악취가 심한 경우 밤에 식초 1컵을 세면대 배수구에 부은 후 밤새 물을 사용하지 말고, 아침에 물을 흘려 보내면 악취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식초 냄새가 남아 있는 것이 신경쓰인다면 다시 뜨거운 물을 부어 배수구에 남은 식초를 싹 내려 보냅니다. 2주에 1번 정도 이 과정을 반복적으로 해 주면 세면서 배수구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식초는 변기 청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식초 한 컵을 변기에 부어 보세요! 그리고 약 20분 정도 둔 다음 솔로 구석구석 닦으면 찌든 때나 얼룩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는 변기에서 나는 암모니아 냄새를 중화하여 변기 악취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은 특히 여름철 화장철 화장실에서 나는 냄새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