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소고기뭇국 ‘이렇게’ 끓이세요! 시원한 국물맛에 가족 모두 감탄합니다

겨울 제철 무로 국을 끓이면 시원하고 달큼한 맛이 우러나와 맛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요리가 소고기뭇국입니다. 간단한 재료로 금방 끓이는 소고기뭇국 레시피입니다.

소고기뭇국 재료: 양지머리 150g, 무 1/3, 대파, 굵은 소금 1스푼

무를 일정한 모양과 두께로 자르세요. 무는 채를 써도 되고 얇게 사각형 모양으로 잘라도 됩니다. 단, 너무 얇게 자르면 금방 익어서 부서지기 때문에 살짝 두께감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에 넣을 대파도 썰어서 준비합니다. 소고기 뭇국을 깔끔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재료 다 필요없고 무와 대파만 있으면 됩니다.

끓는 물에 양지머리 150g을 넣어 고기 육수를 우려냅니다. 좋은 고기일수록 국물맛이 더 좋아집니다.

고기를 끓이면서 생기는 거품은 그때그때 걷어 내세요. 거품이 있으면 국물 맛이 탁해지고 보기에도 안 좋습니다.

최소 15분 정도 끓여 고기 국물이 진하게 우러 나오면 무를 넣습니다. 무를 넣은 후 중 약불로 충분히 끓여야 무의 시원한 맛과 깊은 맛이 우러져 나옵니다.

소고기뭇국의 간은 굵은 소금으로만 해도 충분합니다. 처음에는 소금을 반스푼 정도만 넣고, 끓여서 간을 본 후 추가해 주세요.

무의 시원하고 달큼한 맛이 충분히 우러날 때까지 끓여 줍니다. 국물이 너무 졸아들었다 싶으면 물을 추가하세요.

무가 다 익었으면 마지막에 대파를 넣습니다. 대파를 넣으면 한층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납니다. 대파를 넣고는 불을 바로 끄거나 살짝만 더 끓이세요.

고기의 진한 맛과 무의 시원한 맛이 어우러져 맛있는 소고기 뭇국이 완성되었습니다. 간단한 재료로 겨울철 별미인 소고기뭇국 만들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