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부는 보통 굽거나 찌개로 해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두부를 이렇게 짜글이 스타일로 드셔 보세요! 특히 스팸을 으깨서 넣으면 스팸 특유의 감칠맛과 짭쪼름한 맛이 녹아 자연스럽게 간도 되고 정말 맛있습니다.
두부 짜글이 재료: 두부 1모, 스팸 100g, 양파 1/2개, 고추장 1/2스푼, 고춧가루 1스푼, 간장 1스푼

두부 300g 한 모는 깍둑썰기 합니다. 두부는 간수를 많이 머금고 있으면 요리 맛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썰어 놓은 뒤 20분 이상 두어 간수가 빠지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더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양파 반개는 잘게 썰어 줍니다. 양파 외에도 파프리카, 당근 등 원하는 재료를 넣어도 얼마든 맛있습니다.

스팸 100g을 준비하여 칼 등으로 마구 으깹니다. 혹은 비닐봉지에 넣어서 손으로 으깨도 됩니다. 스팸을 이렇게 으깨면 맛이 더 잘 우러나와 국물 맛을 내는 데 더 좋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잘게 썬 양파를 먼저 볶습니다. 양파가 살짝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으깬 스팸을 넣고 함께 볶아서 향을 냅니다. 스팸이 살짝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 냅니다. 스팸에 기름기가 있기 때문에 따로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에 고추장 1/2스푼, 고춧가루 1스푼, 간장 1스푼을 넣어서 양념을 합니다. 스팸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간을 약하게만 해도 충분합니다. 후추도 넣어 주세요.

재료가 자작하게 잠기게끔 물을 살짝 넣습니다. 짜글이라 국물이 많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싱거워지고 재료 고유의 맛이 잘 살아나지 않습니다.

국물이 바글바글 끓어 오르면 이 때 잘라 놓은 두부를 넣어서 나머지 재료와 함께 섞어 주세요.

국물이 졸아들면 불을 끕니다. 이때 취향에 따라 참기름 1스푼 넣으면 고소한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심심한 두부에 스팸을 넣어 맛이 조화로운 스팸 두부 짜글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