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자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감자채 전입니다. 얇게 썬 감자채를 부쳐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감자 1개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한 감자채 요리 레시피입니다.
감자채전 재료: 감자 1개, 소금

감자는 채칼로 아주 얇게 썰어 줍니다. 그냥 칼보다는 채칼 등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얇게 썰 수 있습니다.

썰어 놓은 감자채에 소금은 1/2스푼 뿌립니다. 소금을 부려서 섞어 놓으면 감자에서 수분이 빠져 나오게 됩니다. 약 15분 간 소금에 절입니다.

15분 경과한 후 손으로 감자를 꽉 짜면 물기가 나오게 됩니다. 감자를 꽉 짜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주세요. 그래야 바삭한 식감의 감자채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약불의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감자채를 평평하게 올립니다. 얇게 깔아주면 훨씬 바삭하고 고소한 감자채전이 완성 됩니다. 뒤집개 등을 이용해 얇게 최대한 펴 주세요.

약불로 구우면서 기름이 모자라지 않도록 수시로 식용유를 보충합니다. 기름이 모자라는 경우 쉽게 검게 타버립니다.

아랫 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접시를 대고 뒤집어서 반대쪽도 익히세요. 뒤집개로 뒤집어도 되지만 감자채가 엉성하게 얽혀있는 경우 찢어질 수도 있습니다.

반대면까지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그냥 감자를 갈아서 감자전을 만들면 가장 자리만 바삭한데, 이렇게 감자채로 만들면 모든 부분이 바삭합니다.

감자, 이제는 그냥 드시지 마시고 채를 썰어서 전으로 부쳐 보세요! 바삭함이 2배라 가족들 모두가 좋아할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