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부는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칼로리도 낮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두부는 보통 찌개에 넣어 먹거나 구워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두부를 통째로 팬에 넣은 후 마구 으깨면 마치 스크램블처럼 새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정말 간단하지만 영양소와 맛 모두 훌륭한 두부 볶음 레시피입니다.
두부볶음 재료: 두부 300g 1모, 파프리카 등 야채, 김가루, 계란 1개, 소금, 후추, 참기름 1스푼

두부는 주걱으로 으깬 후 식용유 없이 중불에 달달 볶아서 수분을 날리세요. 두부에 수분이 남아 있으면 맛에 영향을 주고 식감도 물컹거립니다.

두부의 수분을 충분히 날린 후 파프리카 등 야채를 넣습니다. 야채는 아무거나 기호에 맞게 넣으세요. 단, 단단한 야채의 경우 잘게 썰어서 넣어야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야채를 넣고 볶다가 김가루를 넣습니다. 김가루를 넣으면 풍미도 살아나고 간도 맞춰집니다.

김가루를 넣어서 두부와 함께 잘 볶은 후, 소금이나 후추로 간을 약간 하세요.

계란 1~2개를 풀어서 볶은 두부 위에 붓습니다. 계란 또한 단백질 식품으로 두부와 함께 먹으면 단백질 든든한 한 끼를 채울 수 있습니다.

계란을 붓고 잠시 기다렸다가 계란이 조금씩 익으면 살살 섞으며 볶습니다.

마지막에 참기름 1스푼, 그리고 깨을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두부를 으깨서 간이 심심하게 볶아 내면 밥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