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양배추는 무조건 ‘이렇게’ 드세요! 맛과 영양 2배로 좋아지는 양배추 계란전

양배추로 맛있는 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흔히 삶아 먹거나 볶아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제는 간단하게 양배추 전을 만들어 보세요! 영양가도 훨씬 높습니다.

양배추전 재료 : 양배추 1/4조각, 당근 1/2개, 참치 1캔, 계란 3개, 소금, 후추

양배추, 당근은 잘게 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배추만 넣어도 되고 기호에 따라 냉장고 안에 있는 여러 야채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큰 그릇에 양배추와 당근 썰은 것, 그리고 참치 1캔은 기름빼고 넣어 주세요. 아삭한 양배추, 당근과 부드러우면서 짭쪼롬한 참치가 잘 어울립니다.

계란을 깨뜨려 넣은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참치 자체에 약간 간이 돼있기 때문에 간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재료들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젓가락으로 섞습니다. 특히 참치는 덩어리 져서 뭉치지 않도록 잘게 으깨세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배추전 반죽을 모두 붓습니다. 너무 두껍게 만들기 보다는 적당히 얇게 만들어야 안쪽까지 골고루 잘 익습니다. 양이 많다면 2번에 나눠서 전을 부치세요.

가장 약한 불로 한 뒤 뚜껑을 덮어 1~2분 놓으면 속까지도 고르게 잘 익습니다. 이때 기름이 부족해 바닥이 타지 않도록 기름은 충분히 둘러 주세요.

바닥면이 노릇하게 잘 익었으면 뒤집어서 반대 부분도 익힙니다.

금방 익는 재료라 빠르게 만들 수 있으며 재료도 간단해 집에서 부담없이 해 먹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 이제는 그냥 드시지 마시고 전으로 만들어서 부쳐 드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