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제육볶음에 이것저것 넣지 마세요! 딱 3가지 양념으로 끝내는 제육볶음 레시피

제육볶음은 국민 반찬이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 한국인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제육볶음 레시피를 찾아보면 양념에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는데요. 딱 3가지 양념만 넣어도 충분한 제육볶음 레시피 소개합니다.

제육볶음 재료: 돼지고기 목살 300g, 김치 종이컵 1컵, 당근, 파 등 야채, 고춧가루 2스푼, 설탕 1/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신선한 돼지고기 목살을 먼저 굽습니다. 돼지고기 기름을 낸 다음 나머지 재료를 넣어서 볶으면 풍미가 더욱 극대화됩니다.

돼지고기 겉면이 노릇하게 익고 기름이 충분히 나올 때까지 볶아 주세요. 바닥이 너무 들러붙는다면 식용유 약간 넣습니다.

김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넣습니다. 사실 제육볶음에 김치가 들어가면 특별히 간을 많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 주세요. 기호에 따라 양념의 양은 조절해서 드세요.

설탕은 1/2스푼 넣습니다. 달달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1스푼 넣으세요. 설탕을 넣으면 김치의 신 맛이 중화되고 돼지고기 감칠맛이 풍부해집니다.

마지막으로 다진마늘 1스푼 넣습니다. 다진마늘은 돼지고기 잡내를 제거하고 요리의 기본적인 맛을 끌어올립니다.

김치를 볶다가 파, 당근 등 채소를 넣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육복음은 양파 등 물이 생기는 채소보다는 당근처럼 수분이 많이 나오지 않는 채소와 더 잘 어울립니다.

중약불에서 고기와 김치, 야채를 충분히 익힙니다. 특히 돼지고기는 속까지 충분히 익힌 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섞어가며 잘 볶아 주세요.

고춧가루, 설탕, 다진마늘 이 3가지 양념만 넣어도 충분히 맛있는 제육볶음이 완성됩니다. 여러 양념 넣지 마시고 이렇게만 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